기획프로그램
Participation & Exhibition Program
극단 즐거운사람들
<날으는 모자>
일 시 2021.5.11.(화) 16:30
장 소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티켓가격 관람료 무료(사전예약 필수)

‘한 화가의 그림에는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들어 있을까?’

그림에는 화가의 삶과 인생관이 들어 있다. 백영수 화가의 삶을 보면, 두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오빠가 계신 일본으로 건너간다. 그의 그림에 나타나는 홀로 있는 소년의 모습이나 모자상 등은 그의 모습과 멀지 않다고 생각했다. 화가의 그림에서 보이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마음, 사진이나 영상에서 보이는 아이 같은 웃음은 그의 작품세계를 고스란히 드러내는 것이라고 보았다.
그의 그림이 보는 이에게 위안을 준다면, 화가도 기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희곡 속 주인공 건이 에게도, 그림을 그린 화가에게도 마음에 위안을 얻게 되는 순간을 주고 싶었다. 이 음악극이 보는 이 모두에게 위안이 되길 바란다.

줄거리

엄마의 부재로 마음이 외로운 건이가 미술관에 온다. 백영수 화가의 그림 속 인물들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그들과 함께 기억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시간 여행을 통해 이들은 자신의 잃었던 기억을 찾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게 된다.

단체소개

극단 즐거운사람들은 창단 29년차 서울시지정 전문예술단체(2001)로 (사)한국연극협회와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정회원 단체이며 2014년부터 안양문화예술재단 상주단체, 2017부터 양주문화예술회관 상주예술단체로 활동 중이다.
창작팀(양주), 기획경영팀과 예술교육팀(노원)으로 구성되어 6명의 상근단원과 15명의 비상근 단원이 함께하고 있다. 해외 우수한 작품을 초청, 공동제작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창작활동 및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상

2020년 김천국제가족연극제 금상, 여자최우수연기상 수상 <반쪽이 이야기>
2019년 김천국제가족연극제 무대미술상 수상 <용감한 친구들>
2018년 월간한국연극선정 올해의 베스트7(어린이연극부문) <푸른 하늘 은하수>
출연 신현정 임나경 최태익 유도겸 방연수

프로듀서·연출 김병호
작가 서빈
작곡·음악감독 김은찬
안무 장운규
조명 이상근
의상 조현정
제작 유신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