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프로그램
Performance Program
악단광칠 <복을 파는 유랑악단>
일 시 2019.05.11(토) 19:40
장 소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A
관람연령 전체
러닝타임 30분
티켓가격 무료
초 연 -
 

[찾아가는 공연]

5.10(금) 15:00 /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8층 문화홀

국악인데 새롭고, 콘서트인데 굿판 같은 수상하고 수상한 유랑악단의 신명나는 콘서트

한반도가 남북으로 나뉘기 전, 황해도지역을 주 근거지로 전국을 유랑하던 악단이 있었다. 남도를 유랑하던 1945년 어느 날, 한국전쟁이 일어나고 휴전선이 그어지면서 고향에 갈 수 없게 된다. 유랑악단은 고향 남북이 하나 되는 그날을 꿈꾸며 이북의 음악을 이남에서 연주한다. 만나는 사람들의 만복을 빌어주며, 한반도의 평화를 꿈꾼다.

길바닥, 광장, 산자락, 수변 등 다양한 거리공간에서 수많은 관객을 만나왔던 악단광칠, 옛 굿판을 현대적 콘서트로 풀어보고자 한다. 관객과 함께 신나게 놀고 웃고 소망하고 희망하는 놀이와 같은 대동의 장을 만든다. 국악인데 새롭고, 콘서트 인데 굿판 같은, 수상하고 수상한 유랑악단의 신명나는 콘서트에 관객들을 초대한다.

단체소개 악단광칠

악단광칠은 2015년 광복 70주년(광칠)을 맞이하여 결성 되었다. 옛 황해도 음악을 원천으로 삼고 있으며, 국악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연주력을 바탕으로 전통과 현대를 절묘하게 엮어낸다. 국악의 대중화를 말하기 이전에 대중과 어떤 것으로 소통할 것인가를 고민하며 관객과 함께 즐기는 음악을 만들고자 한다.

제작진

연출악단광칠(공동연출) 음향감독정새롬 기획문화상인 보부

출연

대금김현수 피리·생황이향희 아쟁박혜림 가야금원먼동마루 타악전현준, 선우진영 노래방초롱, 왕희림, 안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