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프로그램
Performance Program
연희집단 The광대 <당골포차>
일 시 2019.05.12(일) 19:30
장 소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A
관람연령 전체
러닝타임 40분
티켓가격 무료
초 연 -
 

“각박한 이 세상 사람다운 사람 없어지니, 오세요! 당골포차입니다.”
“단군씨가 주인이라 쑥, 마늘은 무한리필!”

환웅과 곰의 사이에서 태어난 선량한 인심이 넘치는 ‘홍익인간’ 세상을 꿈꾸는 단군. 사람답게 살고 싶어 하는 현 시대에 내려와 쑥과 마늘을 기본 안주로 하는 포장마차를 연다. 왕년에 잘 나가던 혼술 손님 경주마는 후배들에게 치이고, 성적부진까지 겹쳐 쳇바퀴처럼 도는 일상에 지쳐있다. 그저 먹고 마시는 것이 즐거운 돼지 부장을 만나 계급사회 속 취하는 분위기는 점점 고조되며 이성을 잃고 고삐 푸는 개떼의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 다시 해가 뜨는 새벽, 당골포차 주인 ‘단군’은 오늘도 허탕이라며, 사람답게 사는 그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 또 다시 장사의 여정을 떠난다.

우리 전통의 마당과 같이 관객과 연희자가 어우러지는 한국적 거리극. 우리 민족 고유 신화인 ‘단군신화’와 연주와 버나 등 기예, 재담의 연희적 요소를 엮어 만들어진 유쾌한 광대들의 포장마차이다.

단체소개 연희집단 The 광대

연희집단 The 광대는 2006년 창단된 연희극 창작단체이다. 풍물, 탈춤, 무속, 남사당놀이 등 한국의 전통 예술을 전공한 이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주와 춤, 재담 등 전통 연희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량을 가진 단원들이 모여 수준 높은 창작 연희를 보여주고 있다. 단원 개개인이 연희의 명인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시대와 함께 가는 예술가로서 광대의 모습을 만들어나가면서, 평범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그들의 기쁨과 슬픔을 웃음으로 승화시켰던 옛 광대들의 삶의 자취를 기억하며 그 길을 이어가고자 한다.

제작진

연출안대천 권석린 음악감독황민왕 무대소품김려원 의상디자인채승희 기획김수연, 김윤미, 안영지

출연

단군배정찬 환웅·포차직·개·말안대천 포차직원·치이는 말·개선영옥 포차직원·말·개김용훈 포차직원·돼지부장·개민현기 장구·퍼커션·노래·태평소·대아쟁황민왕 일렉베이스·콘트라베이스최인환 대금·소금·단소·양금·타악기이아람